천안캠퍼스 |
상명인재전형(156명) 기회균형전형(72명) 특수교육대상자전형(10명) 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20명) |
---|
- 인문/자연/예체능(AR·VR미디어디자인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 예체능(AR·VR미디어디자인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제외)
평가요소 | 평가항목 | 평가내용 | 평가비율 |
---|---|---|---|
학업역량 | 학업성취도 | 고교 교육과정 내에서 이루어지는 학업적 노력 정도 및 성취 수준 |
15% |
학업태도 | 교과 활동을 통해 드러나는 학업 의지 및 성장 노력 |
20% | |
진로역량 | 진로 탐색 활동과 경험 | 관심 분야 관련 탐색 노력과 준비 정도 고교 교육과정 내에서 이루어지는 관심 분야 관련 활동의 내용 및 성취 수준 |
25% |
자기주도성 및 실천능력 | 목표를 이루어 가는 과정에서 드러나는 자기주도성 및 문제해결력 문제 상황에 직면했을 때 해결책으로 가지고 극복하고자 노력한 경험 |
20% | |
공동체역량 | 성실성 및 협업태도 | 학교의 규칙과 원칙을 지키려는 태도 자신의 역할에 책임감을 갖고 끈기 있게 임하는 자세 공동의 목표를 위해 협동하여 자신의 역할을 다하는 자세 타인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태도 학교 폭력 관련 사항 반영 |
20% |
평가요소 | 평가항목 | 평가내용 | 평가비율 |
---|---|---|---|
학업역량 | 학업태도 및 탐구력 | 학업에 임하는 자세 지적 호기심을 가지고 탐구한 활동의 내용 및 성취 수준 논리적 사고력,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등 |
20% |
진로역량 | 진로 탐색 활동과 경험 | 지원동기 및 진로계획의 적절성 관심 분야를 탐색하는 과정에서 이루어지는 활동 및 성취 수준 |
50% |
자기주도성 및 실천능력 | 목표의식, 독립성, 모험심 등 계획성, 자기관리 능력, 지속적 실천능력 등 |
||
공동체역량 | 사회성 및 협업태도 | 자아존중, 표현능력, 자기확신 및 창의적 자기표현 등 공정함, 비판정신, 공동선추구, 합리적 문제해결능력 등 타인존중, 배려, 공감과 수용, 소통능력, 협동 등 |
30% |
면접은 학교생활기록부의 내용을 바탕으로 한 구술면접으로 지원자 1인을 2인의 면접위원이 10분 내외로 평가하며 다음의 순서대로 진행됩니다.
학교생활기록부에 기록된 본인의 활동에 대해 깊이 있는 질문으로 구성, 과거의 경험이나 지식/생각을 묻는 질문을 통해 평가역량 확인
'숏폼 영상 콘텐츠가 생산자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이라는 주제 탐구활동에 대해 이야기해주세요.
수업시간에 윤리적 가치를 담고 있는 예술작품에 대해 보고서를 제출했다고 하는데, 탐구한 내용에 대해 이야기해주세요.
소외계층을 위한 디자인을 기획했다고 하는데 어떤 디자인이었는지 설명해주세요.
학급의 사진도우미로 활동하며 친구들의 학교생활 모습을 앨범으로 제작했다고 하는데 이 활동을 하게 된 동기와 느낀 점에 대해 이야기해주세요.
상명대학교는 2019학년도부터 학생부종합전형 면접을 블라인드 면접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블라인드 면접이란 지원자의 개인정보(성명, 수험번호)뿐만 아니라 출신고교 및 지역, 부모의 사회·경제적 배경 등 평가 시 편견이 개입될 소지가
있는 정보를 제거하여 지원자의 역량에 기반한 평가가 공정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하는 면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