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캠퍼스 |
상명인재전형(155명) 기회균형전형(70명) 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정원 내 1명, 정원 외 123명) 특수교육대상자전형(7명) |
---|
- 인문/자연/예체능(애니메이션전공)
- 예체능(스포츠건강관리전공, 조형예술전공)
평가요소 | 평가항목 | 평가내용 | 평가비율 |
---|---|---|---|
학업역량 | 학업성취도 | 고교 교육과정 내에서 이루어지는 학업적 노력 정도 및 성취 수준 |
15% |
학업태도 | 교과 활동을 통해 드러나는 학업 의지 및 성장 노력 |
20% | |
진로역량 | 진로 탐색 활동과 경험 | 관심 분야 관련 탐색 노력과 준비 정도 고교 교육과정 내에서 이루어지는 관심 분야 관련 활동의 내용 및 성취 수준 |
25% |
자기주도성 및 실천능력 | 목표를 이루어 가는 과정에서 드러나는 자기주도성 및 문제해결력 문제 상황에 직면했을 때 해결책으로 가지고 극복하고자 노력한 경험 |
20% | |
공동체역량 | 성실성 및 협업태도 | 학교의 규칙과 원칙을 지키려는 태도 자신의 역할에 책임감을 갖고 끈기 있게 임하는 자세 공동의 목표를 위해 협동하여 자신의 역할을 다하는 자세 타인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태도 학교 폭력 관련 사항 반영 |
20% |
평가요소 | 평가항목 | 평가내용 | 평가비율 |
---|---|---|---|
학업역량 | 학업태도 및 탐구력 | 학업에 임하는 자세 지적 호기심을 가지고 탐구한 활동의 내용 및 성취 수준 논리적 사고력,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등 |
20% |
진로역량 | 진로 탐색 활동과 경험 | 지원동기 및 진로계획의 적절성 관심 분야를 탐색하는 과정에서 이루어지는 활동 및 성취 수준 |
50% |
자기주도성 및 실천능력 | 목표의식, 독립성, 모험심 등 계획성, 자기관리 능력, 지속적 실천능력 등 |
||
공동체역량 | 사회성 및 협업태도 | 자아존중, 표현능력, 자기확신 및 창의적 자기표현 등 공정함, 비판정신, 공동선추구, 합리적 문제해결능력 등 타인존중, 배려, 공감과 수용, 소통능력, 협동 등 |
30% |
면접은 학교생활기록부의 내용을 바탕으로 한 구술면접으로 지원자 1인을 2인의 면접위원이 10분 내외로 평가하며 다음의 순서대로 진행됩니다.
학교생활기록부에 기록된 본인의 활동에 대해 깊이 있는 질문으로 구성, 과거의 경험이나 지식/생각을 묻는 질문을 통해 평가역량 확인
4차 산업 시대에서 스포츠 분야 종사자로서 가져야 할 바람직한 가치관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실력향상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과 더불어 슬럼프 극복에 관한 자신의 경험담을 발표했는데 발표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이야기해주세요.
3D분야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보이는데 관심 분야와 관련하여 어떠한 계획을 세우고 노력했나요?
본인의 운동역량 증진을 위해 계획적으로 체력단련을 하였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어떤 운동을 진행하였으며, 결과는 어떻게 되었는지 이야기해주세요.
상명대학교는 2019학년도부터 학생부종합전형 면접을 블라인드 면접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블라인드 면접이란 지원자의 개인정보(성명, 수험번호)뿐만 아니라 출신고교 및 지역, 부모의 사회·경제적 배경 등 평가 시 편견이 개입될 소지가
있는 정보를 제거하여 지원자의 역량에 기반한 평가가 공정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하는 면접입니다.